언리얼엔진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아마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셧을 텐데요, 게임엔진이 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게임엔진부터 간단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게임엔진은 비유해서 아주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게임을 만들기 위한 포토샵? 정도가 되겠습니다. 게임을 프로그래밍으로 바닥부터 만들려고하면 게임 실행부터 그래픽처리, 네트워크 등 내부동작 등을 일일히 다 작성해야되서 작업효율도 떨어지고 그만큼 오류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최대한 보완하기 위해 게임제작사에서 만들기 시작한 것이 바로 게임엔진입니다. 그래픽디자이너는 포토샵처럼 보이는 게임 내부 화면등을 편집하고, 프로그래머는 각각의 동작에 필요한 사항들을 코딩으로 작성하는 방식으로 구현하게 되어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
언리얼엔진은 위에서 설명한 게임엔진 중 하나인데, 인지도하나는 상위권에 속해있는 유명한 엔진 입니다. 위키검색을 해보면 아주 자세히 설명되어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위키 링크는 여기). 작년(2014)초 언리얼엔진 4 가 출시되어 올해 1~2월동안 이거 하나만 들이 팟지만.....
각설하고 간단한 튜토리얼부터 제가 두달간 작업한 내용을 공유하겠습니다. 그럼
시작
언리얼엔진 4 라고 검색하면 맨 처음 공식 운영 사이트가 나오는데, 거기에서 결제 및 커뮤니티 이용등이 가능합니다.
결제를 완료하면 이렇게 나오는데,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로만 결제 가능하니 알아두시길...(월19$에 엔진 원본 소스코드까지 열람 및 컴파일 가능 전면무료 분기수익 3000$이상일 시+5%는 게임 출시했을때 수익 5%내라는 ..... 아 학생이라면 공짜로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여기 에서 학생인증하고 승인 받으면 졸업할때 까지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결제를 한 후 우측 최신 다운로드에서 각자 환경에 맞는 파일 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후 실행을 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고 이제 엔진 설치가 가능해집니다. 프로젝트 생성이나 완전 기초부분은 저의 설명보다 여기 에서 보시면 더 깔끔하게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추신 엔진내부 기본 제공클레스 외에 다른 클레스를 생성하고 싶다면 -> 추가자료UObject 기본 코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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